Monologue

목적

Gradler 2019. 10. 31. 14:48

수많은 기술들이 그야말로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고, 그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도 인터넷에 많이 존재한다.

더보기

물론 완전히 새로나온 기술이라면 예외겠지만

 

새로운 기술이나 방법론 등을 접할 때 기술의 소개나 사용 방법 등..

나의 경우는 공식 문서만 보고도 이해할 수 있다면 다행이겠지만 개념 자체가 생소한 경우라면 그렇지 않은 경우가 다반사이기 때문에 여러 정보(블로그, 기술 매거진, 서적 등)들을 봐야 이해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았다. 이는 작성한 이나 독자가 처한 상황이나 관심사에 따라 주관적인 시선으로 작성되거나 읽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찌보면 당연하다고 볼 수 있다.

 

이러한 경험들이 반복되다 보니 내가 이해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다시 한 번 더 정리하지 않으면,

당시에 다 이해했다고 생각했던 것들도 금방 잊어버리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.

 

그래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다.

블로그의 가장 큰 목적은 내가 오래 기억하기 위함이고,

또 나의 기억력을 신뢰할 수 없기에 다음에 다시 필요할 때

더 빠르고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함이다.

 

혹여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면 그것도 나름 의미가 있을 것 같기도 하고..